Skip to main content
디자인이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디자인은 브랜드의 가시화를 통한 실체화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철학은

브랜드의 시작과 지속적인 발전 방향성을 위해

정말 중요하다.

하지만 이러한 것들은 결국에는

눈에 보이지 않고 들을 수도 없는,

따라서 만져질 수 없는 개념적인 것일 수 밖에 없다.

머리와 마음속으로 가지고 있는 우리의 생각과 신념이 그런것처럼.

이를 실체화된 가시적인 결과물로 보여주지 않는다면,
고객들은 브랜드의 이러한 부분을
이해하거나 공감할 수 없으며, 경험할 수 없다.

그러므로 고객과의 접점에서
반드시 디자인이라는 과정을 통한 실체화가 필요하다.

디자인은 브랜드의 본질을 담아야 한다.

디자인은 브랜드의 본질을 잘 담아내야 한다.

디자인은 브랜드가 추구하는 철학과 가치를 잘 담아내며, 브랜드의 성격과 개성을 잘 살릴 수 있는

디자인적 요소로 창조해야한다.

컬러나 글자, 아이콘 등의 그래픽 요소뿐 아니라,

나아가 사운드나 모션, 어조 등

표현을 위한 요소들은 아주 다양하다.

또한 고객과 브랜드의 접점에 있는

서비스나 제품의 성격과 목적에 따라 분야 또한 다양하다.

디지털 플랫폼을 위한 UXUI,브랜드의 로고, 제품 디자인,

오프라인 접점을 위한 공간 그래픽, 공간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한 공간UX ,

매장 인테리어, 쇼핑을 위한 할인 이벤트 프로덕트 등.

중요한 것은 디자인요소나 분야에 상관없이

단지 심미적인 아름다움이나 즐거움을

위한 것을 넘어서,

브랜드의 본질과 가치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이를 표현해야 하며,

많은 고객들에게 브랜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을

일관성있고 통일성있게 전달하고자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belemnite
Author: belemnite

Leave a Reply